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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Car

BMW i4 출시정보

by actiontoy 2022. 3. 25.

차종별 구성표

i4 eDrive40 M Sport i4 eDrive40 M Sport Pro i4 M50 i4 M50 P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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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인치 860M
어댑티브 서스펜션
가변식 스티어링
M스포츠 브레이크
19인치 860M
어댑티브 서스펜션
가변식 스티어링
M스포츠 브레이크
19인치 861M
어댑티브 서스펜션
가변식 스티어링
M스포츠 브레이크, 레드
19인치 861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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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비언트 라이트
BMW 레이저라이트
하이빔 어시스턴트
엠비언트 라이트
BMW 레이저라이트
하이빔 어시스턴트
엠비언트 라이트
BMW 레이저라이트
하이빔 어시스턴트
엠비언트 라이트
드라이빙어시스턴트 플러스
파킹어시스턴트 플러스
드라이빙어시스턴트 플러스
파킹어시스턴트 플러스
드라이빙어시스턴트 플러스
파킹어시스턴트 플러스
드라이빙어시스턴트 플러스
파킹어시스턴트 플러스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14.9인치 터치 디스플레이
헤드업디스플레이
Hi-Fi 오디오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14.9인치 터치 디스플레이
헤드업디스플레이
Harman Kardon 오디오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14.9인치 터치 디스플레이
헤드업디스플레이
Harman Kardon 오디오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14.9인치 터치 디스플레이
헤드업디스플레이
Harman Kardon 오디오
운전석/조수석 스포츠시트
센사텍 2.0
앞/- 열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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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탠다드 시트벨트
럼비클 M 인테리어 트림
센사텍 사죽 대시보드
전동트렁크
운전석/조수석 스포츠시트
버네스카 가죽시트
앞/뒤 열선
통풍시트
M 시트벨트
럼비클 M 인테리어 트림
센사텍 사죽 대시보드
전동트렁크
운전석/조수석 스포츠시트
버네스카 가죽시트
앞/뒤 열선
통풍시트
스탠다드 시트벨트
럼비클 M 인테리어 트림
센사텍 사죽 대시보드
전동트렁크
운전석/조수석 M 스포츠시트
버네스카 가죽시트
앞/뒤 열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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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 시트벨트
카본 인테리어 트림
센사텍 사죽 대시보드
전동트렁크
Alpine White
Portimo Blue
Brookyln Grey
Sanremo Green
Black Saphire
Alpine Whi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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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ookyln Grey
Sanremo Green
Black Saphire
Alpine White
Portimo Blue
Brookyln Grey
Sanremo Green
Black Saphire
Alpine Whi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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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ookyln Grey
Sanremo Green
Black Saphire
6000만원 중반대 7000만원 중반대 8000만원 중반대 8000만원 중후반대

i4가 최근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영업사원 대상으로 한 교육을 마치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했다. 

 

eDrive40 베이스의  M Sport, M Sport Pro와 M50, M50 Po 등 총 4개 모델을 출시한다. 

초도물량중 일부는 수동시트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해당 차종 구매시 약간의 할인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컬러는 총 5가지로 출시되나 eDrve40/M50 Pro 모델은 포르티모 블루가 제외된다.

포르티모 블루는 탄자나이트 블루보다는 밝으며 실제 채도는 웹사이트에 나오는 사진보다 떨어진다.

쨍한 파란색이 아닌 약간 탁한 느낌이랄까...

 

미국 BMW 사이트에서 차량을 build해 보면 흰색만 추가금이 없고 나머지 색상들은 모두 USD550이 추가된다.

국내의 경우 워낙 흰색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서 실제 차값에 반영이 될것 같지는 않다. 

 

i4 eDrive40 M Sport

기본 모델에 M Sport 무늬만 살짝 덧입힌 구성으로 일반적인 시내주행용으로는 큰 무리가 없어 보인다. 

다만 가변식 스티어링이 아니라서 스포츠모드 구동시 묵직한 핸들링을 맛볼 수 없다는게 아쉽다. 

iD8과 더불어 최신주행 보조시스템이 가장 하위트림에도 적용되었다는게 큰 장점이다. 

 

아래 사진은 국내에 출시되는 색상으로 미국사이트에서 옵션구성후 캡쳐한 사진들이다.

참고로 앞쪽 휀더측면에 부착된 반사판은 국내차량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i4 eDrive40 M Sport



i4 eDrive40 M Sport Pro

아마도 가장 많이 찾는 구성이지 않을까 싶다.

어댑티브 서스펜션, HUD, 레이저 라이트, 하만카돈 스피커 시스템등 요즘 들어 빠지는 옵션들이 죄다 추가되어 있다. 

심지어 3색 스티치가 적용된 M시트벨트까지 적용이 되었다. 

i4 eDrive40 M Sport

 

i4 M50

4륜 구동의 xDrive를 원한다면 무조건 M50을 선택해야 한다.

M50부터는 같은 19인치의 861M이 장착되는데 개인적으로는 860M이 더 나아 보인다.  
Pro 모델에만 들어가는 M시트벨트는 빠졌다. M50 모델은 트림 색깔이 세륨 그레이가 적용된다. 

i4 M50

 

i4 M50 Pro

이번에 출시되는 i4 트림중 가장 궁극의 옵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M Sport 브레이크가 Red 캘리퍼로 적용이 되었다. 참고로 미국사이트에서 인디오더시 Blue와 Red 캘리퍼의 가격차이는 없다. 

가장 눈에 띄는 구성은 카본인테리어 트림과 M 스포츠 시트가 적용된다는 점, 그래서 통풍 기능이 빠졌다. 

세륨그레이 트림도 M50 공통으로 적용. 

i4 M50 Pro

 

온라인 전용 판매 모델

i4 eDrive40 M Sport First Edition i4 M50 First Edition
i4 eDrive40 M Sport Pro 사양 및 드라비트 그레이 i4 M50 Pro 사양 및 탄자나이트블루
섀도우라인 트림/익스테리어 적용 섀도우라인 트림/익스테리어 적용
약 7500만원 약 8800만원

i4 역시 온라인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다. 4월 4일 3시로 예정이 되어 있다. 

컬러는 인디오더전용 걸러인 드라비트 그레이와 탄자나이트 블루 및 섀도우라인 트림이 적용된다.

이 두가지 컬러는 미국기준 무려 USD1500을 추가해야 한다. 

온라인 판매예정인 i4 eDrive40 M Sport 퍼스트에디션, i4 M50 First Edition

 

섀도우 라인은 검은색 사이드미러, 키드니그릴 주변부 크롬 삭제 및 전체 검은색 적용, 전면 라이트 윤곽부에 검은색 테두리 변경등이 특징이다. 이 또한 미국 기준 USD400이 추가된다.

아래 사진은 i4 eDrive40 M Sport First Edition에서 섀도우라인 구성을 제외한 이미지다. 그릴과 라이트 테두리, 사이드 미처 색상의 차이를 쉽게 발결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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