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 Car

[YouTube] BMW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 223i, 230e 시승기

by actiontoy 2022. 2. 25.

한국어 자막으로 친절히 설명하는 독일 현지 자동차 유튜브 채널인 오토센스에 올라온 신형 액티브 투어러 시승기

 

https://youtu.be/VjH3jkmlYUc

 

시승차는 

223i M sport - 2리터 4기통, AWD, M 어댑티브 서스펜션, 연비는 리터당 16.6
230e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부스트모드, 차간거리를 인식해서 자동으로 회생제동모드 발동, 전륜엔진 후륜모터

 

시승차의 대략의 옵션 사양을 보자면

  • 하만카돈 스피커
  • ID8 (BMW OS8)이 적용된 실내디자인, 공조기의 물리버튼 삭제
  • iX와 비슷한 플라잉 타입 센터콘솔
  • 전면카메라를 활용한 증강현실 네비게이션 시스템
  • 인테리어 카메라가 설치되어 실내를 촬영할수 있고 앱으로 접근 가능
  • 개선된 무선충전장치 (고정홀더와 쿨링시스템)
  • 컴바이너 타입 HUD (프론트 윈드실드의 디자인상 프로젝션 타입이 불가능하다 함)
  • 통풍시트
  • 전동트렁크
  • 후열 시트는 슬라이딩, 리클라이딩 모두 가능하며 이전모델에 비해 레그룸 증가

시승을 요약하자면

  • 편하면서도 재밌는 주행감각 (둘다 만족하기는 쉽지 않음)
  • 편한시트에 훌륭한 실내공간,
  • 치고나가는 맛은 없지만 (223i) 준수한 가속력
  • 230e는 어쿠스틱 사운드와 함께 부스트 모드를 맛볼수 있음
  • 조향감각은 3,4 시리즈를 능가 (리뷰어 원래부터 3, 4 시리즈 핸들링에 불만이 있었음)
  • 동급에는 경쟁자가 없다 (메르세데스 B클래스, 골프스포츠밴은 가볍게 압살)
  • 물리버튼 조작후 터치스크린을 한번 더 터치해야 하는 드라이빙모드 변경은 이해불가

액티브 투어러가 실용성은 갑이지만 국내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지는 의문점이다.

BMW 코리아가 국내에 들여올지는 모르겠지만 삭제될 옵션이 한두개가 아닐 듯...

시승차량 옵션사양으로 영국 사이트에서 빌드업 해 본 가격은 대략 4만 파운드 (6천만원)

728x90